부동산 부동산일반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성황리 개관중…10년 장기 임대하면 분양 전환 가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01 10:00

수정 2022.08.01 10:00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대보증금 100% 보장…10년 후 분양 전환 통한 내 집 마련 가능해
<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조감도 >
<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조감도 >

새천년종합건설이 시공하는 김포아파트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가 지난 27일 공급을 시작했다.

이 단지는 월세, 세금, 이사 걱정 없이 10년 동안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는 10년 장기 전세형 임대주택으로, 만기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해 내 집 마련 솔루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게다가 청약 제한이 없기 때문에 실거주자뿐만 아니라 소액 투자자들 사이에도 인기다.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에 대한 부담도 없다.

1200여 가구 규모인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는 경부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가 만나는 김천JC와 아포역 인근 아포택지지구 내에 자리한다. 앞서 1단지 465세대의 입주는 모두 완료됐다.


금번 공급에 나서는 2단지 495세대는 전용면적 기준 59, 74, 84㎡로 구성되며, 임대 아파트 이상의 혁신적 설계가 적용된다. 남향 위주로 전 세대가 배치되고 4베이 구조 설계가 적용돼 우수한 채광과 통풍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가변형 벽체 및 주방 펜트리 설계를 적용해 극대화된 공간활용도를 자랑하며, 각 방의 온도조절과 일괄소등, 세대환기,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위한 원격제어 및 무인택배함, One-pass기능(출입자동)을 비롯해 시스템 에어컨, 붙박이장, 중문이 무상 제공되는 등 실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맞춤 설계를 선보인다.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어린이 놀이시설과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중앙광장과 휴게시설 등 입주민 편의를 더해주는 다양한 부대시설도 단지 내 함께 조성된다.

우수한 입지도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으로 포초ㆍ아포중ㆍ경북과학기술고가 자리해 있으며, 통학 셔틀버스 운행으로 자녀의 안심 통학을 기대할 수 있다. 하나로마트ㆍ모다아울렛ㆍ농협ㆍ김천제일병원ㆍ구미차병원ㆍ김천시청ㆍ구미시청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도 단지 인근에 들어서 생활편의 해결도 수월하다.

주거환경이 쾌적한 것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단지 주변을 풍부한 자연이 에워싸 쾌적하며, 다채로운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다. 효자동 등산로가 단지 바로 앞에 조성돼 있으며, 금오산도립공원ㆍ대성저수지ㆍ감천ㆍ낙동강 등이 근거리에 있어 탁월한 자연 조망을 즐길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췄다. 먼저, 단지 바로 옆에 아포대로(국도 514)가 지나며 북구미IC, KTX김천역,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김천이나 구미는 물론, 도 내외 전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향후 5년간 고속도로 건설(북구미IC, 김천JC 관련 신설 및 확장 공사 결정)이 추진됨에 따라 광역교통망은 더욱 탄탄해진다. 여기에 단지에서 아포대로로 이어지는 계획도로 및 브릿지(예정)가 완성되면, 보다 다채로운 교통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더불어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인근에 구미국가산업단지(1~4단지)ㆍ외국인투자전용단지ㆍ구미하이테크밸리국가산업단지ㆍ김천1일반산업단지ㆍ대광농공단지 등이 자리해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안성맞춤이라는 평이 나온다.

특히, 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김천일반산업단지는 사업 단계자 1, 2단계를 지나 지난해 말 3단계에 들어갔다. 현재 기업 입주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인근 김천혁신도시에는 12개 공공기관들이 입주를 마쳐 풍부한 고정수요를 누릴 수 있다. 김천지역 내 든든한 배후수요를 이뤄 지역 주택시장의 가치를 높이는 것에 상당 부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김천시, 김천혁신도시, 구미시 사이에 위치한 단지로, 세 도시가 품은 편의시설을 차량으로 20분 이내에 모두 이용할 수 있다”며 “가까이 김천송천택지개발지구도 예정돼 있고 김천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도 순항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고된다”고 전했다.

한편,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대보증금 100% 보장하는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의 시행사는 (유)에코개발이 맡았다. 28년 역사를 자랑하는 새천년종합건설이 시공을 진행한다.
새천년종합건설은 기업신용평가 A+ 등급을 받은 종합건설사다. 문경 모전동 주상복합, 이천시 안흥동 생활형숙박시설을 비롯해 광주 백운, 신경주역, 양산 천년가 브랜드로 성공한 주택부문 실적을 보유 중이다.
또한, 목포종합경기장과 전남도립미술관, 주안 지식산업센터, 인천국제수산물타운 등 건축부문에도 진출해 다양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