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한남대, 은퇴과학자 일자리 창출 나선다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04 09:59

수정 2022.08.04 09:59

대덕특구 ‘신중년일자리창출사업’ 이노비즈협회와 공동 선정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전경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전경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한남대학교가 ‘신중년일자리창출사업(기업수요발굴)’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4일 한남대에 따르면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대전세종충남지회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며 대덕연구개발특구에서 은퇴한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의 기술과 경험을 일선 기업에게 전수해주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된다.

기업들은 고경력 기술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어 기술확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고, 과학기술인들에게는 은퇴 이후 제2의 인생을 열린다.

이 프로젝트에는 은퇴 과학기술인들이 결성한 8개의 협동조합이 참여해 기업의 다양한 기술 애로를 풀어주는 해결사로 나서게 된다.
8개 조합은 △생명공학연우협동조합 △기계전문가협동조합 △첨단과학협동조합 △소재부품장비협동조합 △과학기술자문협동조합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 △국방과학연우회 △ICT과학기술인협동조합 등이다.

한남대학교는 2만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모임인 이노비즈협회(대전세종충남지회)와 손잡고 이 프로젝트의 ‘기업수요발굴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총괄책임자인 한남대 신윤식 교수(경영정보학과)는 “중소기업에게는 고경력의 과학기술인을 직접 활용해 어려운 문제를 풀 수 있고, 은퇴 과학기술인에게는 일자리를 창출해주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산학연 협력의 모델 프로젝트로 성공시킬 수 있도록 한남대가 보유한 산학협력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