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

'Very Important Pet' 기다리는 호텔들 [Weekend 반려동물]

객실에는 강아지 전용 룸서비스·어메니티… 야외엔 바비큐·산책 공간까지 준비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세는 꾸준하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여름 기준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3조4000억원 규모로, 오는 2027년 6조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동안 호텔들은 객실 유지·보수 등 관리상 어려움 때문에 반려동물 동반 출입을 엄격히 금지했다. 하지만 반려동물 가구 2000만 시대를 맞아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을 고객으로 맞아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여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프렌들리' 호텔들의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유럽여행 대신 레스케이프서 펫캉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도심 속에서 유럽의 고풍스러운 풍광을 느끼며 특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펫 패키지 '비러브드 프렌드(Beloved Friends)'를 선보였다. 객실에는 반려견을 위한 하울팟의 침대와 몰리스의 배변 패드·봉투, 광동제약의 프리미엄 펫 영양제 '견옥고', 프리미엄 펫뷰티 브랜드 '플로리스 클린'의 펫 미스트(50ml) 등을 제공한다. 또한 레스케이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스케이프 시그니처 펫 토이와 스위트 타입 선택 시, 2인 조식과 '페피밀' 반려견 전용 식사가 룸 서비스로 제공돼 객실 내에서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다.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의 도심 속 호캉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은 반려견과 도심 속에서 건강하고 특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Night out with my pet) 시즌3' 패키지를 연말까지 마련했다.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즌3'는 도심 속에서 펫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펫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펫 아이템과 조선팰리스만의 세심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웰컴 어메니티로는 '위그힐 위시바(에너지바)', '위시낵 이용 상품권'과 '펄펄날개 반려견 전용티', 그리고 손쉬운 펫케어를 위한 '산타마리아 노벨라 펫 드라이 샴푸'가 제공된다. 또한 반려동물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할 하울팟의 펫 전용 토이를 제공해준다. 호텔 입장 시에는 반려견 전용 유모차 '미리미리 라이트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통해 호텔 안에서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

■포시즌스서 럭셔리 도심 속 힐링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도심 속에서 반려견과의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팸퍼 유어 펫 (Pamper Your Pet)'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반려견 동반 패키지에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베르그앤릿지', 덴마크 프리미엄 펫 브랜드 '코펜하겐 레시피'의 아이템을 추가 구성해 반려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팸퍼 유어 펫' 패키지는 넓고 여유로운 객실에서의 1박을 비롯해 북유럽 디자인 철학을 담아 자작나무로 만든 '베르그앤릿지'의 R-space 펫하우스, 미끄럼 방지 사료 그릇과 애견 숙면 쿠션, 배변 패드 등의 펫 어매니티를 객실 내에 세팅해 반려견과의 더 편안한 휴식을 가능하게 다.

■해운대 산책하고 그랜드조선 부산서 숙박

그랜드 조선 부산은 '멍캉스 패키지'로 호텔 바로 앞에 위치한 해운대 바닷길 산책을 즐겨볼 것을 제안한다. 바닷가 산책을 돕기 위해 로비 컨시어지 데스크에서는 반려동물 전용 유모차, 케이지 가방, 배변 가방, 하네스, 목줄 등 반려견과의 산책에 필요한 물품을 모두 구비하고 있으며 투숙 기간 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하도록 펫 전용 객실을 마련해 사랑하는 반려견과의 즐거운 여정을 테마로 '멍캉스 패키지'를 연중 이용할 수 있다. 멍캉스 패키지 이용 시 발뮤다 공기청정기가 비치된 펫 전용 객실에 반려견 침대부터 매트, 슬라이드 계단을 준비해 반려견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반려견 전용 식기와 껌 등 간식과 배변패드, 배변봉투, 타올, 샴푸 등 전용 어메니티를 함께 제공한다. 호텔 내 이동 시 반려견은 케이지 또는 전용 유모차를 이용해야 하며 국내 동물보호법상 지정된 5대 맹견 및 그외 맹견으로 분류되거나 인식되는 견종은 출입이 제한된다.

시그니엘 부산의 펫캉스 패키지
시그니엘 부산의 펫캉스 패키지

■시그니엘 부산 '미 앤 마이 펫' 패키지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프라이빗한 스위트 룸에서 반려견과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그니엘 부산의 '미 앤 마이 펫(Me and my Pet·사진)' 패키지를 추천한다. 성인 2인과 반려견 1마리 기준으로 구성된 이 패키지에는 미포항을 조망하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과 반려견을 위한 특전이 포함됐다.

반려견을 생각한 덴마크 프리미엄 펫 브랜드 '코펜하겐 레서피'의 '스타터 키트'와 프리미엄 펫 브랜드 '프랑소와펫'의 3만원 이용권, 산책 가방, 장난감, 풋백으로 구성된 '펫 웰컴 기프트'가 제공된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서 '견생샷'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5성급 럭셔리 레지던스 호텔로,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송도 센트럴파크와 송도 도그파크,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등이 인근에 있어 반려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크우드는 스튜디오 타입부터 3베드룸 스위트까지 반려인들을 위해 다양한 객실 선택이 가능하며 송도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고층 객실이 큰 특징이다.

'마이디어펫'은 집과 같은 편안함을 누릴 수 있는 레지던스 객실과 럭셔리 호텔 서비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반려인들을 위한 전용 패키지다. 패키지의 투숙객에게는 바잇미의 웁스백 디스펜서 세트와 반려견의 건강을 생각한 하이엔드 프리미엄 사료, 송도 내 반려견 동반 가능 장소가 적힌 가이드맵 등을 제공한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