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휴맥스모밀리티, 차량공유서비스 '카플랫' 리뉴얼... “고객편의 중심”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08 14:35

수정 2022.08.08 14:35

관련종목▶

카플랫 앱 대규모 개편, 지도 기반의 보다 직관적인 서비스 제공
회사동료·지인과 나눠타는 커뮤니티 카셰어링 ‘우리끼리카’ 신규 출시
휴맥스모밀리티, 차량공유서비스 '카플랫' 리뉴얼... “고객편의 중심”

[파이낸셜뉴스] 휴맥스모빌리티의 친환경기업 차량공유 서비스인 카플랫이 앱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직관적인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면 개편으로 커뮤니티 단위로 이용하는 카플랫 고객들은 지도 위에서 차량 거점을 쉽게 찾고 커뮤니티 가입과 이용이 편리해졌다. 이와 함께 이용 내역 확인 및 스마트키 이용도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카플랫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 앱개편을 진행했다” 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며 기업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고객의 이동을 돕는 모빌리티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기존 앱에서는 카플랫 이용을 위해 커뮤니티를 일일이 검색해 찾아야 했지만 이제부터는 현재 내 위치 주변의 서비스 지역을 지도상에서 확인이 가능해져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회사 동료 및 지인들과 차량과 주차·세차·정비를 같이 이용하고 비용을 나눠내는 월 구독서비스인 ‘우리끼리카’를 신규로 출시한 것도 눈에 띈다. 최대 5인까지 앱을 통해 월 대여료를 간편하게 나눠낼 수 있고 1개월 단위로 구독과 해지가 자유로워,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카풀을 활용해 장거리 출퇴근을 하고 있는 직장인이나 직장에 주차장이 부족한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앱 리뉴얼을 기념하며 SNS상에서 축하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당첨자에게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입장권과 차량 이용권도 제공한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