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쿵월드, 버추얼 인플루언서 개발기업과 MOU "미디어콘텐츠 확장"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09 10:35

수정 2022.08.09 10:35

쿵월드, 버추얼 인플루언서 개발기업과 MOU "미디어콘텐츠 확장"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음원 플랫폼 기업 ‘쿵월드(이하 KOONG)’는 패션 NFT 및 버추얼 인플루언서 개발 기업인 ‘D.tailor(이하 디테일러)’와 업무협약 체결을 맺고 지난 8일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디테일러는 NFT를 바탕으로 디자인 자산을 디지털 패션 상품으로 제작해 유통하는 플랫폼의 연구·개발을 진행해왔다.
이번 KOONG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영역에서의 독창적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접목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지털 브랜드로서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태원 KOONG 총괄 이사는 "당 사는 디테일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독자 기술인 음원 NFT를 기반으로 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및 메타 휴먼, 가상의 아이돌 캐릭터 등 버추얼 캐릭터와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기획을 추진할 것"이라며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음원 NFT 기술은 물론, 메타버스 영역에서 다방면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KOONG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NFT를 활용한 음원 플랫폼의 서버에서 수행되는 서비스 제공방법’ 및 ‘블록체인 기반의 NFT를 이용하는 플랫폼 서버에서 수행되는 NFT에 대한 위변조 감지 방법’에 대한 두 개의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