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광명도시공사 “ESG경영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광명도시공사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광명도시공사

【파이낸셜뉴스 광명=강근주 기자】 광명도시공사는 시민 아이디어와 제안을 적극 반영해 시민과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광명도시공사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응모작을 오는 9월2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할 경우 ‘ESG경영’과 ‘업무 혁신 및 경영 효율화’ 등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 응모할 수 있다.

ESG경영 부문은 에너지 절감, 탄소중립 실천 등 환경 분야와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사회 분야, 적극행정 추진 환경 조성 및 소극행정 타파 등 거버넌스 분야로 구분된다.

업무혁신 및 경영 효율화 부문에는 고객 서비스 향상 방안, 공사 운영기관 수익성 제고 방안 등 공사 발전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신청은 8월16일부터 9월23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공모 요강 및 참가신청서는 공사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공사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공사 ESG 경영 등 경영혁신 전반에 걸쳐 활용될 예정이다.

박충서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광명시민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광명도시공사 누리집(gmu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광명도시공사 공모전 담당자에게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