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이제이엠컴퍼니, 재개발 및 재건축 서비스 시스템 특허 2종 등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19 09:00

수정 2022.08.19 09:00

사진제공 = 이제이엠컴퍼니
사진제공 = 이제이엠컴퍼니

도시정비 플랫폼 IT 기업 이제이엠컴퍼니는 '재개발 및 재건축을 위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 제공 시스템', '재개발 및 재건축을 위한 전자투표 및 온라인 총회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대한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정비사업 검색부터 조합원 인증 및 조합청산단계까지 추진사업의 전 프로세스에 걸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동의권 및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시스템 운영이 주된 내용이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관심이 급부상한 전자투표, 온라인 총회 시스템에 관한 기술을 담고 있다.

이제이엠컴퍼니는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도시정비 플랫폼인 ‘우리가’를 본격 서비스할 계획이다. ‘우리가’는 본인인증 후 조합의 채팅, 공지, 게시글, 설문조사, 일정관리를 통해 조합 내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조합원은 조합과의 소통을 증진하고 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 투명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조합을 위한 별도의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조합명부관리, 각종 행정 자료, 전자 등기발송과 같은 행정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전자문서, 전자투표는 공인된 암호화 방식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없이 투명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이제이엠컴퍼니는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에서 제정한 ISO 9001:2015(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2015(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또한 획득했다.


이를 통해 고객만족의 필수 조건인 제품 서비스 품질 경영과 환경경영을 핵심 기준으로 한 조직적인 관리 체계를 갖추었음을 인증 받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