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KC 그린홀딩스, 생활 폐기물 처리 '수고피플'에 투자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22 15:16

수정 2022.08.22 15:16

[fn마켓워치]KC 그린홀딩스, 생활 폐기물 처리 '수고피플'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생활 폐기물 처리 서비스 ‘분리수GO’를 운영하는 수고피플은 종합 환경 기업 ‘KC 그린홀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양사는 수거된 생활 폐기물의 선별·처리 과정을 고도화하고 폐기물 규모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하는 등 폐기물 처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분리수GO는 일반 가정과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생활 폐기물을 방문해 수거하는 서비스다. 종량제에 배출하는 일반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모두를 취급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문 앞 수거 가방에 쓰레기를 배출하고 클릭 한 번으로 쓰레기 처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회수된 쓰레기는 수거 플랫폼에서 알맞게 처리되고 선별된 자원은 자원순환채널을 통해 다시 제조 과정에서 원재료로 활용해 이를 수익화 한다.

분리수GO는 현재 서울 송파구와 위례 신도시 전역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10월 서비스 론칭 후 월평균 20%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하반기 강남 권역과 경기 동남권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대형 폐기물 및 지정 폐기물 수거와 모바일 고물상 같은 새로운 사업 모델도 내년 상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KC그린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디지털 기반의 자원 순환 사업 측면에서 수고피플과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슬기 수고피플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KC 그린홀딩스가 20여년간 환경서비스 분야에서 쌓아온 다양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폐기물 처리 기술과 신사업 개발을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