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CJ프레시웨이, 스윗밸런스와 손잡고 비건 김밥 출시

박문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22 15:52

수정 2022.08.22 15:52

CJ프레시웨이는 샐러드 전문 업체 스윗밸런스와 협업해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김밥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는 샐러드 전문 업체 스윗밸런스와 협업해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김밥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CJ프레시웨이는 샐러드 전문 업체 스윗밸런스와 협업해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김밥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채식 수요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김밥을 식물성으로 개발했다. 한국채식연합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08년 15만명 수준이었던 국내 채식 인구는 2021년 250만명을 넘겼다.

이번에 CJ프레시웨이가 스윗밸런스와 함께 개발한 식물성 김밥은 고소한 유부김밥과 담백한 콩불고기김밥 등 2종이다.
해당 제품엔 식물성 단백질이 10g 이상 담겼다.

고소한 유부김밥은 야채 추출물 소스와 슬라이스 유부를 직화솥에 볶았기 때문에 고소하다. 담백한 콩불고기김밥은 불고기 맛을 재현한 콩불고기가 가득 들어있어 소화에 부담이 덜하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 보호 목적으로 만든 FSC 인증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 스윗밸런스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개발은 업무협약의 결과다. 100% 식물성 김밥은 CJ프레시웨이의 단체급식장 전용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 스윗밸런스의 식단 구독 플랫폼인 ‘밸런스위크’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100% 식물성 김밥은 처음 채식을 접하는 고객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며 “앞으로도 건강과 친환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채식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69WAS4FED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