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펀드·채권·IB

IBK자산운용,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 출시

김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29 10:01

수정 2022.08.29 10:01

[파이낸셜뉴스]IBK자산운용은 위험관리모듈을 탑재한 지능형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인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는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해 다양한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콴텍투자자문이 제공하는 AI 알고리즘 및 사전적 위험관리를 위한 ‘Q-X 모듈’ 등을 기반으로 IBK자산운용이 포트폴리오를 운용한다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이번에 IBK자산운용과 처음 손을 잡게 된 콴텍투자자문은 국내에서 최다 알고리즘을 보유한 투자자문회사이다. 특히, 콴텍투자자문의 ‘Q-X 모듈’은 콴텍투자자문의 대표적인 위험관리시스템으로, 일 단위 데이터 분석 후 위험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 되면 위험자산군의 비중을 축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는 이러한 콴텍투자자문의 ‘Q-X 모듈’을 활용하여 투자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인간심리의 불안정성의 최소화를 추구한다.


전규백 IBK자산운용 대표이사는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의 차별화 요인은 바로 위험관리 부분에 있다"면서 "콴텍투자자문의 대표적인 위험관리시스템인 Q-X 모듈을 통해 투자자는 시장 변동성에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농협은행, 유진투자증권, SK증권, KR투자증권 등을 통해 판매개시 될 예정이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