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지난해 탈출한 좀비들이 나타난다"…롯데월드 '호러 활로윈'개최

뉴스1

입력 2022.08.29 11:03

수정 2022.08.29 11:03

호러 콘셉트로 변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캐슬(롯데월드 제공)
호러 콘셉트로 변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캐슬(롯데월드 제공)


드라큐라의 사랑 공연(롯데월드 제공)
드라큐라의 사랑 공연(롯데월드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콘텐츠를 한층 확대한 할로인 축제인 '호러 할로윈:The Expansion'을 다음 달 2일부터 11월13일까지 73일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롯데월드의 '호러 할로윈'은 지난해 좀비프리즌에서 탈출한 좀비들이 매직아일랜드를 점령하고 실내 어드벤처까지 공격해온다는 이야기로 진행한다.

기존 매직아일랜드에서만 진행한 '호러 존'을 실내 가든스테이지 인근의 스페인해적선과 회전 바구니 지역까지 확장했다.

먼저 이야기와 연계한 체험형 콘텐츠 3종이다.

온∙오프라인 연계 방탈출 게임 '끝나지 않는 악몽'을 통해 좀비가 득실거리는 매직아일랜드를 탈출한다.

매직 아일랜드 곳곳에 붙어 있는 비상 연락망 포스터에 적힌 연락처로 전화를 걸면 게임을 시작한다.

모바일 안내에 따라 문제를 풀어 미션을 수행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SMS와 QR코드 등을 활용해 매직아일랜드를 누비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최종 탈출 미션에 성공하면 깜짝 선물도 준다. 시작 장소에 따라 세부 이야기와 임무는 다양하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좀비 서브웨이'는 좀비아일랜드를 벗어나기 위해 마지막 탈출 수단인 지하철에 탑승한다는 이야기로 진행하는 몰입형 호러 콘텐츠이다.

지하철이라는 폐쇄된 공간 속에서 좀비들에게 쫓기는 느낌을 더욱 실감나게 재현하기 위해 실제 지하철을 재현한 세트 구성, 입체 음향, 조명 연출에 힘을 실었다.

이밖에 대표적인 롯데월드 호러콘텐츠인 워크스루형 호러 어트랙션 '좀비프리즌'은 좀비들이 점령한 감옥에서 탈출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인플루언서 '왓섭'이 프리퀄 스토리를 구성했고, 국내 유명 영화 세트 제작사와 함께 실감나는 감옥 시설을 제작해 섬뜩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호러 콘텐츠의 하이라이트는 일몰 후 펼쳐지는 퍼포먼스와 으스스한 분위기 연출이다.

매직아일랜드를 점령한 좀비군단이 어드벤처를 습격하면서 강철부대와의 사투를 보여주는 '좀비어택'과 '통제구역A'를 주목해야 한다. 다음 달 13일부터 실내 어드벤처에서 진행하는 두 공연은 모두 롯데월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좀비들의 화려한 단체 군무와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매일 오후 7시 30분 가든스테이지 위에서 펼치는 '좀비어택'은 연출과 스토리의 호러 강도를 조절해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페인해적선 주변에서 매일 오후 8시 15분에 진행하는 '통제구역A'는 좀비들을 바로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 후 관객들과의 포토 타임이 이어진다.

공연뿐 아니라 야간에는 매직아일랜드를 돌아다니기만 해도 무시무시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매직캐슬은 미디어 맵핑으로 섬뜩한 광경을 자아내며, 폐허가 된 매직아일랜드와 실내 어드벤처의 통제구역은 핏빛 조명으로 음산하다.

매직아일랜드의 아트란티스, 자이로스윙, 혜성특급 등 어트랙션 곳곳이 으스스한 분위기를 풍긴다. 좀비에게 습격당한 듯한 경찰차도 널브러져 있다. 메인브릿지는 좀비아일랜드를 벗어나기 위한 열차가 있는 '탈출의 스테이션'으로 변신했으며, 좀비프리즌을 감시하던 매직캐슬 안 중앙 관제실은 좀비들에게 점령당한 모습이다.

매일 3회(오후 6시 30분, 7시 15분, 8시 15분), 매직아일랜드 곳곳에 거대 좀비들과 강철부대 연기자들이 깜짝 출몰해 포토타임을 갖는다.

이밖에 무서움 강도가 낮은 할로윈 콘텐츠도 있다.
어드벤처 1층엔 드림캐슬 포토존과 만남의 광장 빅로티 포토존에선 깜찍한 유령으로 변한 캐릭터들과 어우러질 수 있다. 어드벤처 4층 셀프 포토 스튜디오 '그럴싸진관'도 5개 부스를 할로윈 콘셉트로 꾸몄다.


실내 어드벤처에선 매일 2회(오후 2시, 6시 30분) 할로윈 호박, 유령, 드라큐라, 로티와 로리까지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로티스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