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마트·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30 10:04

수정 2022.08.30 10:04

이마트·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종료하고 ‘본 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2022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가 9월 1일부터 추석 당일인 9월 10일까지 진행된다고 30일 밝혔다. 이 기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본 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50만원 신세계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고물가 상황이 이어진 가운데, 일찍 구매한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주는 ‘얼리버드’ 프로모션 등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실제로 이마트가 7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40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 추석 사전예약 매출이 작년 추석 대비 약 49.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에는 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세트가 큰 몫을 했다. 5만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약 39.8% 신장했으며, 5만원 이상~10만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109.9%라는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5만원 미만의 ‘리미티드 딜’ 선물세트는 저렴한 가격과 훌륭한 품질로 입소문이 나며 완판 신화를 달성했다. 대량매입과 사전기획을 통해 최대 40%가량 가격을 낮춘 것이 유효했다.

이외에 이마트가 올 추석 처음으로 시도한 선물세트 공동구매 펀딩 이벤트는 최대 75%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많은 성원을 받았다. 이에펀딩 시작 후 빠르게 완판되며, 올 추석 가성비 선물세트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올 추석 고물가 여파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세트가 인기를 끌었다”며 “이마트는 선물세트 본 판매 시즌에도 가성비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운영, 추석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SG닷컴도 이마트와 동일하게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시간대 지정 당일 배송 서비스 ‘쓱배송’을 통해 원하는 일시에 받아볼 수 있는 ‘바로배송 선물’을 비롯한 이마트 인기 선물과 온라인 전용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고물가로 실속형 선물세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산에서는 사과, 배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해 2만원대부터 선보이며, 샤인머스캣, 메론 등 트렌드 상품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축산과 수산에서는 양극화하는 수요를 고려해 실속형, 프리미엄 상품을 고루 준비했다. 이 밖에 ‘CJ제일제당’, ‘청정원’, ‘목우촌’ 등 주요 식품 브랜드의 선물세트도 최대 37% 할인해 2만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행사카드 40% 할인 또는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등 이마트에서 제공하는 혜택도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전달할 수 있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최대 200명까지 동시에 선물할 수 있어 편리하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