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삼성SDS "기업고객 클라우드 전환, 전사적 지원"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30 18:11

수정 2022.08.30 18:11

황성우 대표 '리얼 서밋'서 강조
삼성SDS 황성우 대표는 3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한 '리얼 서밋 2022' 행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삼성SDS 황성우 대표는 3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한 '리얼 서밋 2022' 행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삼성SDS 황성우 대표는 30일 서울 테헤란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한 '리얼 서밋 2022' 행사에서 "기업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효율적인 개발·운영을 지원하는 새로운 IT 업무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데이터 분석, 자동화, 지식관리 등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리얼 서밋 2022'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 중이거나 계획중인 비즈니스 고객을 초청해 진행됐다. 행사 테마를 '클라우드 환경의 비즈니스와 팩토리 혁신'으로 잡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날 황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가장 최적화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삼성SDS의 입체적 방법론 'DT Cube' 프레임워크 추진 내용을 발표했다.

황 대표는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 전략수립과 실행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지난해 오픈한 삼성SDS 프라이빗 클라우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고도화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사업자(MSP)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최다 수준의 5000여 퍼블릭 클라우드 자격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어 임종칠 컨설팅팀장은 기조연설에서 삼성SDS가 고객 맞춤형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적용해 자원 확장성과 운영 효율성을 확보한 고객 사례와 분산된 데이터를 연결, 통합해 분석 활용도를 높인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