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신상진 성남시장, '힌남노' 대비 점검…“취약지 대비 철저히 할 것”

뉴스1

입력 2022.09.03 20:11

수정 2022.09.03 20:11

신상진 성남시장이 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관계부서 대책회의를 열고 태풍 ‘힌남노’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성남시 제공)
신상진 성남시장이 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관계부서 대책회의를 열고 태풍 ‘힌남노’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성남시 제공)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관계부서 대책회의를 열고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중점 관리사항과 실·국·소별 대처 계획을 점검하고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신상진 시장은 회의에서 태풍 예상 진로 및 기상 전망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대응 부서별 사전 점검을 통해 재해 취약지에 대한 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은 재차 피해를 보지 않도록 미리 살피라고 주문했다.


신 시장은 “성남은 지난 수해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정도로 피해가 심각하다.
하지만 피해 정도와 관계없이 주택 침수 시 세대 당 200만원을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불합리하다”며 “행정안전부에 자연재난 복구비용 산정기준 상향을 건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사태와 급경사지, 탄천, 침수 우려 도로 등 재해 우려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순찰 강화, 태풍 대비 수방 자재와 장비 점검 등 사전 관리를 철저히 하고 긴급재난문자 송출 등 대시민 홍보를 통해 선제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