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인기 위스키 반값·환율 보상까지"…면세점 화끈하게 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05 17:58

수정 2022.09.05 17:58

6일부터 면세한도 800弗로 상향
주류도 400弗 이하 2병으로 확대
업계,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박차
롯데免 최대 297만원 페이 증정
롯데면세점은 6일부터 적용되는 주류 면세 한도 확대를 기념해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에서 최대 30%의 주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6일부터 적용되는 주류 면세 한도 확대를 기념해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에서 최대 30%의 주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제공
코로나19로 시름하던 면세업계에 단비가 내렸다. 6일부터 해외 여행자 휴대품에 적용되는 기본 면세 한도가 기존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 조정되기 때문이다. 주류 별도 면세 한도도 현행 1ℓ, 400달러 이하 한 병에서 총 2ℓ 내 400달러 이하 두 병으로 확대됐다.

5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기본 면세 한도 확대에 따라 신라·롯데·신세계면세점이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면세 한도 상향에 맞춰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으로 스크래치 쿠폰을 준비했다.

800달러 이상 상품을 산 내국인 전원에게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 1등 상품은 S리워즈 100만포인트(130만원 상당)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30일까지 구매 금액별 S리워즈 포인트 증정 행사도 연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발렌타인 △조니워커 △맥캘란 등 인기 위스키를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이달 30일까지 신라 집들이 이벤트를 열어 인터넷점 S리워즈 최대 4500포인트를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내국인 면세 한도 상향과 주류 구매 확대로 내국인들의 면세점 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쇼핑 환경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역시 면세 한도가 상향에 맞춰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먼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원·달러 환율을 고려해 환율 보상 이벤트를 확대했다. 롯데면세점은 고환율로 면세점 쇼핑이 부담인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매장 기준 환율 및 구매 금액에 따라 엘디에프 페이(LDF PAY)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나 최근 환율이 더욱 가파르게 오르자 증정 금액을 확대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매장 기준 환율이 1350원 이상일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환율 보상 증정을 포함해 297만원 상당의 엘디에프 페이를 증정한다. 이는 내국인 고객 대상 역대 최대 증정 금액으로, 오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또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9월 한 달간 발렌타인 21년산 골든제스트와 수정방을 각각 50%와 4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777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 응모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베트남 다낭 골프 패키지 4인 여행권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면세 한도 상향으로 인해 내국인 매출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높은 환율로 면세점 이용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환율 보상 이벤트 등 추가적인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세계면세점은 면세 한도 상향을 기념해 인천공항점과 본점에서 이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면세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위스키를 한정 수량으로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주류 전 브랜드 2개 이상 구매 시 신세계면세점 썸머니 2만원을 증정한다. 명동점에서는 이달 30일까지 모든 방문 고객에게 8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썸머니 10만원도 제공한다. 단, 본인이 여권을 지참하고 본점을 방문해야 한다.


신세계면세점을 이용할 땐 프로모션 진행 중인 멤버십이나 지불 방식을 확인하면 보다 유리하다. 신세계면세점은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특별 혜택과 동시에 G마켓 간편 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 도입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9월 한 달간 신세계면세점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결제 할인 포인트를 1종류 선택·사용할 수 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