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락앤락, 플라스틱 재활용 캠핑 박스 선봬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06 09:58

수정 2022.09.06 09:58

락앤락 '2022 러브 포 플래닛' 굿즈로 제작된 플라스틱 재활용 캠핑박스.
락앤락 '2022 러브 포 플래닛' 굿즈로 제작된 플라스틱 재활용 캠핑박스.
[파이낸셜뉴스] 락앤락이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2022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올해 러브 포 플래닛 굿즈로 '캠핑 박스'를 제작했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인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공정 과정에서 남은 자투리 플라스틱을 활용해 캠핑 박스로 재탄생시켰다.

락앤락 업사이클링(새활용) 캠핑 박스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이동·보관 시 높은 공간 효율을 자랑한다. 뚜껑에는 컵 홀더, 음식 등을 안정적으로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휴대용 식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물품 정리에 사용 가능하다.


락앤락은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선언하고 에너지경영 실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식품보관용기, 텀블러 등 다회용품 사용 문화 확산에 힘쓰며 나아가 사용한 제품이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도록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3년 이상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지역 사회 곳곳에서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킨다.
고객 참여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사회적 기업, 시민단체 등과 함께 총 103개의 참여 거점을 운영해왔다. 지금까지 누적 2t 가량의 플라스틱 밀폐용기가 수거됐으며, 이는 480㎖ 용기 기준 약 1만8200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락앤락 상생위원회 강민숙 운영본부장은 "참여를 바탕으로 탄생한 러브 포 플래닛 캠핑 박스가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줄이기) 캠핑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자원순환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위한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