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野, 검찰 文정부 수사에 "결국 문재인 겨냥" 반발

뉴스1

입력 2022.09.12 12:15

수정 2022.09.12 12:27

박범계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추석민심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9.12/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박범계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추석민심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9.12/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2일 검찰의 문재인 정권 인사에 대한 수사를 '표적 수사, 감찰'이라며 "결국 문재인 전 대통령을 겨냥한 것이라고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윤석열정부정치탄압대책위원장 박범계 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추석 민심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기록관실에 대한 검찰의 무제한적인 압수수색이 있었고 전임 국정원장을 비롯해 문재인 정부 각료를 겨냥한 무제한적인 수사와 감찰이 예고돼 있다"며 "아무리 생각해봐도 양산에 가 있는 문 전 대통령을 겨냥한 것이라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양산 사저에서 문 전 대통령에 대한 극우유튜버, 여러 질서분란자들에 의한 시도 때도 없는 소음에 막말, 욕설, 비방을 넘어서 정권적으로 문재인 전 대통령과 대통령을 보좌한 전임 각료들에 대한 감찰과 사정을 주저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검찰의 수사에 대해 '노골적인 정치 보복이자 정치 탄압'이라고 했고,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를 '감찰 사정'이라고 규정하며 "극히 분노한다"고 격앙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박 의원은 "민주당은 헌법을 수호하고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지키려는 국민과 함께 하겠다"며 "윤석열 정권은 곧 저항의 국면을 맞이할 것이라 단언한다"고 밝혔다.

이어 "반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 대한 검찰 수사는 면죄부로 일관하고 있다"며 "백미는 김 여사의 허위경력으로 경찰이 허위경력 사실을 확인하고도 불송치를 결정했다.
대책위는 민주당 법률위원회와 함께 법률적 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