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축구 꿈나무를 응원합니다…'2022 팀 차붐', 무주에서 일주일 간 개최

뉴스1

입력 2022.09.13 09:16

수정 2022.09.13 09:28

제34회 차범근 수상자들이 12일부터 19일까지 '팀 차붐' 행사에 참가한다. (팀 차붐 제공)
제34회 차범근 수상자들이 12일부터 19일까지 '팀 차붐' 행사에 참가한다. (팀 차붐 제공)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한국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는 '팀 차붐'이 마련한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라북도 무주군에서 펼쳐진다. 한국 축구의 레전드 차범근 이사장이 공들여 마련하고 있는 이 행사는 어느덧 6회째를 맞았다.

'제34회 차범근 축구상' 수상자들은 지난 12일 오전 무주에 소집, 서기만 FC서울 U12 감독 아래서 첫 훈련을 진행했다. 전국에서 모인 선수들은 일주일 동안 함께 손발을 맞추며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이전처럼 전국을 투어하지 않고 무주에 베이스캠프를 두고 4개의 유소년팀(고흥FC, 경남FC, 아산FC, FC서울)을 초청, 친선 경기 및 정서 교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더불어 한국 축구 레전드들도 행사에 참석, 유소년의 꿈을 응원할 예정이다.

애초 '팀 차붐' 행사는 지난 2017년 독일 분데스리가 방문 등 해외 원정을 통해 유소년 아이들를 격려했다.
하지만 2020년부터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원정 대신 국내 행사로 변경해 진행 중이다.

◇'팀 차붐' 참가 명단
△GK = 봉진범(연세FC), 김채호(해동초)
△DF = 최민준(해운대FC), 심태훈(염기훈주니어클럽), 이윤승(장산초SC), 전서휘(진건초)
△MF = 안선현(비산초), 태도윤(화성시), 김형준(밀양밀성풋볼스포츠클럽), 유민결(대동초), 황정호(하이두축구클럽)
△FW = 안주완(해운대FC), 장한성(전하초), 백건(청주FC), 김태윤(대전FC), 성민수(포항 제철초)
△최우수 여자선수상
최세은(진주남강초), 한국희(전북 현대)
△최우수 지도자상
최광원 감독(대동초)
△팀차붐 독일원정대(K리그 투어) 감독
서기만 감독(FC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