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공명파트너스·아이피오브릿지, 코리빙 프롭테크 '고수플러스'에 투자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13 14:06

수정 2022.09.13 14:06

[fn마켓워치]공명파트너스·아이피오브릿지, 코리빙 프롭테크 '고수플러스'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코리빙 프롭테크 플랫폼 고수플러스는 공명파트너스와 아이피오브릿지로부터 프리 A 투자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공명파트너스와 아이피오브릿지는 벤처·스타트업의 IR 및 IPO 지원 전문기업이다. 유망 기술을 보유하고 시장성이 높은 분야에 포지셔닝한 기업을 발굴해 투자유치 지원, 성장예측 및 엑시트 모델링 등을 지원하는 투자사다.

이번 투자는 공명파트너스 오상훈 대표와 아이피오브릿지 임병을 대표가 공동 업무집행조합원(GP)으로 참여해 지난 5월부터 다수의 스타트업을 후보로 두고 투자를 위한 심의와 실사 등의 절차를 거쳐 결정했다. 양사는 고수플러스의 사업화 초기 부터 현재까지 사업적 성과와 IPO 등 엑시트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고수플러스는 대형 고시원 커뮤니티중 하나인 '아이러브고시원'을 운영하고 있다.
공식 서비스 출시 전부터 8만7000명의 고시원 타깃 고객이 모인 커뮤니티 회원을 확보했다.

고수플러스는 고시원 검색에서 입실에 이르기까지 10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XR 리얼콘텐츠 연동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고시원 내부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이용자가 시공의 제약 없이 수도수압, 수납공간, 가구 사이즈 체크까지 파악이 가능하도록 세밀한 룸투어를 온라인에서 이뤄지게 했다고 강조했다.

고수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전국 고시원 점유율을 25%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IoT 디바이스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무인 고시원 운영 솔루션사업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박영은 고수플러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아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되지않은 고시원 시장을 양지화 하는 독립생활의 효용성과 이용 고객 평판 누적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2개월 여의 짧은 서비스 론칭 기간에 다양한 고객 지표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 고시원 플랫폼 기업으로 주거 고민없이 어디든 살아볼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