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롯데百, 러닝패션 제안과 함께 러닝크루 이벤트 선봬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18 06:00

수정 2022.09.18 06:00

동탄점에서 진행한 러닝크루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동탄점에서 진행한 러닝크루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새로운 러닝 패션 제안과 함께 러닝 크루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MZ세대 사이에서 오프라인 러닝 크루 모임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러닝과 관련된 스포츠 MD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들을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나이키와 아디다스 메가샵을 도입하고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꾸준히 선보였고, 올해(1~8월) 스포츠 전체 상품군이 20% 이상 신장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동탄점에서는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 7월과 이달에 ‘동탄 야간 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단순한 러닝이 아니라 친환경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에너지러닝’, ‘플로깅’ 등 다양한 테마를 선보이면서 참가자 모집은 조기 마감될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러닝 패션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의 입점과 더불어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시 한 번 MZ세대를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백화점 최초로 글로벌 러닝 브랜드 ‘호카(HOKA)’를 선보인다. 이달 23일 본점에 백화점 최초로 1호 매장을 오픈하고, 10월 말에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본점 ‘호카’ 매장에서는 리미티드 상품인 ‘Tor Ultra Hi 3’과 ‘Tor Ultra Low2’ 상품을 한정 판매하며, ‘호카’ 베스트 아이템 중 하나인 ‘Bondi 7’ 상품은 소진 시까지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0월 말에 잠실 롯데몰에서는 오픈 프로모션으로 러닝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 석촌호수에서 러닝과 스트레칭 관련 원데이 클래스와 함께 ‘석촌호수 러닝 크루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

동탄점은 스포츠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러닝 크루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또한 이달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동탄점 푸마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10·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상당의 금액 할인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강우진 롯데백화점 스포츠부문장은 “’MZ세대들의 러닝 크루 참여가 늘어나면서 기능적이면서도 디자인이 예쁜 러닝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기존에는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러닝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백화점에서 다양한 쇼핑과 체험 문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