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

도그코리아·펫월드코리아, 김용섭 신임 대표 취임

도그코리아·펫월드코리아, 김용섭 신임 대표 취임


[파이낸셜뉴스]
도그코리아와 펫월드코리아는 대표이사에 김용섭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임 김 대표는 용인도시공사 상임고문, 용인도시공사 경영사업본부 본부장, 에콘힐AMC 건설본부 부장, 경기도시주택공사 광교도시사업처 부장 등을 거쳐 온 개발사업 전문가다.

유전자(DNA) 정보 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 유실·유기 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도그코리아는 현재 밀양에 건축허가가 7월 완료된 펫월드타운 착공을 앞두고 있다. 경남 밀양 펫월드타운은 지하 1층~지상 3층 총 1800평 규모로 건축될 예정이다. 펫월드타운에는 펫분양소, 펫 DNA 발급센터, 펫 경매장&검역소, 펫 훈련시설 및 쉼터, 펫용품 판매점, 펫미용실, 동물 병원, 반려동물 전용 캠핑장 등을 조성해 분양부터 케어, 레져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종합 펫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 대표의 취임으로 도그코리아와 펫월드코리아의 펫월드타운 개발 공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도그코리아 관계자는 “광교신도시 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사업을 총괄했던 김용섭 신임 대표이사의 능력이 도그코리아의 펫월드타운 조성 계획을 성공리에 이끌 것이라 판단했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도그코리아의 지난 7년 동안의 여정이 밀양 펫월드타운이 오픈 돼야 결실을 맺는다고 생각한다”며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제가 공사비 자금조달, 실착공 등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선임됐다 생각하고 이에 맞는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전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