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광운대 수탁 운영 강북청년창업마루, ‘제1회 멀리가지마루’ 성료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3 09:55

수정 2022.09.23 09:55

/사진=광운대 제공
/사진=광운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탁 운영하는 강북청년창업마루는 2022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제1회 멀리가지마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강북구 청년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만든 센터의 홍보물품을 방문객에게 선보였다. 또 강북 청년들이 강북구 곳곳을 다니며 직접 촬영한 사진들로 아카이빙사진전(부꾸사진전)을 열었다.

아울러 무료 대관이 가능한 스튜디오실에서는 흑백사진관(마루네컷)을, 대형교육실에서는 청춘영화 상영(마루시네마)을 진행함으로써 센터 내 공간을 적극 홍보했다.

1층에서는 입주기업 홍보부스가 운영되어 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저녁시간 때에는 함께 치킨을 먹으며 마술, 마임, 저글링 등의 공연을 관람했는데 1층의 폴딩도어를 개방해 센터를 지나는 구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격려차 방문한 이순희 구청장 역시 청년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며 청년들을 응원했다.

권혜진 센터장은 "내년에도 '멀리가지마루'가 개최될 예정"이라며 "표창수여는 물론 더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해서 강북구 청년들이 걱정거리는 제쳐두고 청년의 날을 온전히 만끽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박철환 단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 며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청년들도 청년 시절의 행복감을 즐기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