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박선영, 구자철, 조원희 ‘2023 아시안컵’ 유치 알림 대사로 합류

이환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3 14:00

수정 2022.09.23 14:00

[파이낸셜뉴스]
배우 박선영이 16일 온라인으로 열린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BS 제공
배우 박선영이 16일 온라인으로 열린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BS 제공

문체부는 이번에 박선영, 구자철, 조원희 씨 등을 '2023 아시안컵' 유치 홍보 알림대사로 추가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문체부는 대한축구협회와 함께 지난 2일, 이영표(대한축구협회 부회장), 황선홍(23세 이하 대표팀 감독), 이중근(붉은악마 의장), 아이키(안무가 겸 댄서), 이수근(개그맨), 박문성(해설위원), 배성재(스포츠캐스터) 씨 등 7인을 알림대사로 선정한 바 있다.

새로 선정된 배우 박선영 씨는 인기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하면서 자타공인 뛰어난 축구 실력과 남다른 축구 사랑을 선보였다. 제주유나이티드 FC에서 현역으로 뛰고 있는 구자철 씨는 뛰어난 말솜씨로 ‘2022 카타르월드컵’ 한국방송 해설위원을 함께 맡고 있다.
축구국가대표 수비수였던 조원희 씨는 현재 구독자 30만 이상의 축구 관련 인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23일 오후 8시 열리는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 현장에도 알림대사가 함께한다. 알림대사로 새로 선정된 박선영 씨를 비롯해 이영표, 아이키, 이중근 씨가 현장을 찾아 전반전 종료 후 쉬는 시간에 ‘2023 아시안컵’ 유치 성공 기원 행사를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월드컵 10회 진출에 빛나는 대한민국 축구가 63년 만의 아시안컵 유치와 우승이라는 두 개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대한축구협회 등 관계 기관과 함께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