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꾸까, 10월 1일부터 고양국제꽃박람회 참가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3 16:12

수정 2022.09.23 16:12

꾸까, 10월 1일부터 고양국제꽃박람회 참가
[파이낸셜뉴스] 꾸까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고양가을꽃축제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은 꾸까는 고양가을꽃축제 관련 상품개발 및 온·오프라인 공동마케팅 업무를 진행한다.

꾸까는 고양가을꽃축제의 MZ 세대로의 타깃 확대를 위해 2030 사용자 비율이 높은 소셜미디어 및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형태를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오픈하여 고객 참여 유도와 함께 행사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 현장에서 플라워 체험 프로그램인 원데이 클래스 운영과 꾸까 대표 상품 카테고리인 파머스마켓 판매도 진행된다. 클래스는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구성한 커리큘럼으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살려 MZ세대 취향도 겨냥할 수 있도록 했다.


꾸까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과 협업하여 전국 공공 기관을 위한 DIY 플라워 키트도 제작했다. 특히, 고양가을꽃축제 테마 종인 '비모란 선인장'을 활용한다.
비모란 선인장은 고양에서 다수 재배되는 우리나라 대표 화훼 수출 상품 중 하나다.

한편, 꾸까는 지난 8일 국내 화훼소비문화 가치 공유와 고양시 화훼 산업 경쟁력 재고를 위해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꾸까는 온라인 커머스 브랜드로써 기존 간의 브랜드 운영 이력을 가지고 문화 사업적 측면에서 기여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