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매쉬업엔젤스, 메타버스 패션 스토어 구축 '팝스'에 투자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7 08:44

수정 2022.09.27 08:44

[fn마켓워치]매쉬업엔젤스, 메타버스 패션 스토어 구축 '팝스'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메타버스 패션 스토어 구축 서비스 ‘팝스’ 개발사 ‘에이아이닷엠’은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이아이닷엠’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커머스를 위한 실용적인 서비스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테크 기업이다. 에이아이닷엠은 서울대 산업공학 박사 및 네이버랩스 출신 최예림 대표를 주축으로 임직원 70%가 인공지능 엔지니어 및 데이터사이언티스트이며, AI 및 데이터 분석, 이커머스,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팀을 구성했다.

팝스는 메타버스 패션 스토어 구축 서비스로, 각 브랜드들은 자사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메타버스 스토어를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다. 팝스는 각 브랜드에 자사몰 상품 정보 및 결제 연동, 고객과 브랜드 간의 소통을 위한 라이브 방송, 추천과 질의응답이 가능한 AI 가상 셀러 등 이커머스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각 브랜드는 메타버스 스토어에서 신상 쇼잉, 시즌오프 세일 등 이벤트 개최를 할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 실시간 음성 대화로 고객과 직접 소통이 가능하다.
가상공간에서 발생한 고객 행위 데이터는 상품 가능성 평가, 신제품 기획, 다른 고객을 위한 보이스 리뷰로 활용된다.

최예림 에이아이닷엠 대표는 “이번 이벤트에서 MZ세대 소비자들이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투자유치를 통해 다채로운 커머스 데이터 수집 및 커머스 인공지능 기술력 고도화를 진행하고, 오는 4분기에 팝스 정식 버전 론칭과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엔지니어와 사업개발자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윤경 매쉬업엔젤스 파트너는 “국내 커머스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버티컬 메타버스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에이아이닷엠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패션 커머스 기업들이 메타버스 및 인공지능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 정식 버전 론칭 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