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따라 맞춤형 주거 공간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9 15:03

수정 2022.10.04 16:16

프리미엄 테라스하우스 속초 헤리엇 더228 분양에 관심 집중

속초 헤리엇 더228 단지 내부 전경
속초 헤리엇 더228 단지 내부 전경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가 부동산 시장에서 맞춤형 주거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입주민의 취향을 저격하는 특화설계를 도입한 단지들이 눈길을 끈다. 다양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주거공간이 각양각색의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 가장 각광받는 설계 중 하나가 공간을 활용한 평면설계다. 높은 층고, 테라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통한 다용도공간이 대표적이다. 이를 적용한 단지는 수요자 취향에 따라 개인 정원, 반려동물의 활동 공간, 취미 공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평면 특화설계를 도입한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가족과 함께 테라스에서 쾌적한 야외활동을 즐기고 다락방에는 영화관을 꾸며 취미활동을 하는 등 올 가을 부동산 시장에서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들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


실제로 지난해 4월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입주민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테라스를 강점으로 평균 8.3 대 1, 최고 55.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같은 해 5월 수원시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쾌적성과 공간활용성을 바탕으로 257실 모집에 무려 총 1만2,143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47.25 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실용성을 높이면서 삶의 만족도를 우선 시 하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테라스하우스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이라며 “특히 테라스, 발코니 등 공간활용이 가능한 테라스하우스는 단순히 면적 확장의 개념이 아니라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거 설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속초시 장사동에 프리미엄 테라스하우스 속초 헤리엇 더228이 분양 중에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단지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층과 테라스 유무에 따라 11개 타입으로 분리하여 총 14개동, 228가구로 구성하였다.

특히 속초 헤리엇 더228은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해 눈길을 끈다. 복층 테라스와 루프탑 테라스, 썬큰 테라스 등 높은 층고와 넓은 실사용 면적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테라스구조와 다락방구조의 경우 전용면적 84㎡ 기준 최대 241.65㎡로 전용면적대비 약 3배나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남향위주 배치로 조성되며, 잘 갖춰진 내부 시스템과 보안 및 에너지 절감에 유리한 혁신적인 평면 설계도 선보인다.

명품 테라스하우스에 걸맞는 주거 환경과 생활 편의성을 자랑한다. 단지는 설악산 울산바위 조망과 동해안 속초 앞바다, 3면 숲세권 등 자연친화적인 에코환경을 갖춰 쾌적한 생활을 제공한다. 아울러 커뮤니티 광장, 게스트하우스,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도 높였다.

정주여건도 훌륭하다. 골프, 서핑 등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설악 워터피아, 한화리조트, 델피노CC, 플라자CC, 속초 종합운동장 등 단지 인근에 각종 레저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하나로마트, 이마트,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상업·문화시설을 포함한 관공서, 병의원, 속초 시외 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생활 편의성도 보장된다.
아울러 단지 반경 3km 내 초,중,고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시설이 조성돼 있다.

속초 헤리엇 더228의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에 위치해 있다.


한편, 에이치엔아이엔씨는 故 정주영 회장의 손자인 정대선 사장이 설립했으며 2021년 현대BS&C에서 에이치엔아이엔씨로 사명을 변경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