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모비어스앤밸류체인, 150억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

뉴시스

입력 2022.10.14 09:23

수정 2022.10.14 09:23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세종공업이 최대주주로 있는 물류 자동화 솔루션 기업 모비어스앤밸류체인은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세종공업은 2019년 신성장동력 확보를 목적으로 모비어스앤밸류체인에 투자한 후 최대주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번 모비어스앤밸류체인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하나증권 PE와 에버베스트 파트너스가 뭉친 컨소시엄이 주도했다. 이 외 글로벌 전략컨설팅사를 포함한 복수의 투자자가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최종 시리즈 A 투자금액 규모는 200억원까지 예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위기 영향으로 투자 시장도 위축되고 있지만 자율주행 분야의 차별화된 기술과 시장 잠재력을 기반으로 순조롭게 투자 유치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성장 전략에 따라 추가적인 사업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조달된 자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비어스앤밸류체인은 실제 현장에서 실증을 마친 자율주행이동로봇(AMR) 핵심 기술과 하드웨어, 통합 관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2020년에는 자동차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기업과 표준 무인 지게차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국내외 다수의 프로젝트를 통해 AMR 도입 사례를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해외 공장에 최대 규모의 AMR 양산 도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솔루션 고도화 등 인력·연구개발 투자에 집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쟁 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벌려 시장 진입 장벽을 더욱 높이는 한편, 연구·데모센터를 확충해 AMR 관련 전문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모비어스앤밸류체인은 향후 3년 내 기업공개(IPO)를 염두에 두고 추가적인 투자 유치도 검토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