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데일리펀딩-넥스트유니콘, 스타트업 금융 지원 위해 업무협약

스타트업 발굴∙육성과 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한 데일리펀딩 이민우 대표(좌)와 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우)
스타트업 발굴∙육성과 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한 데일리펀딩 이민우 대표(좌)와 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우)

[파이낸셜뉴스]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데일리펀딩이 스타트업 전문투자자 연결 플랫폼 넥스트유니콘과 '스타트업 금융 생태계의 원활한 발전 및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일리펀딩과 넥스트유니콘은 미래 유망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대출 등 금융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 연말부터 기업 가치 하락, 벤처캐피털(VC) 투자 심리 위축 등으로 스타트업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어서다.

앞서 지난 6월 데일리펀딩은 스타트업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출시해 초기 기업에 긴급자금을 공급하고 있다. 데일리펀딩은 기존 심사 로직에 넥스트유니콘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결합, 스타트업 전용 신용평가시스템(CSS)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넥스트유니콘은 초기 창업 기업과 데일리펀딩을 적극적으로 연결함으로써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의 네트워킹 플랫폼이라는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 이를 통해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스타트업과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을 예정이다.

데일리펀딩 이민우 대표는 "금융 공급 기반이 확대되면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 전략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개발해 양사와 스타트업이 동반성장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