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일반

부산상의, 직업매칭 행사로 지역기업 인재 수급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02 18:28

수정 2022.11.02 18:28

2일 부산상의 상의홀에서 열린 '제3차 구인·구직 JOB 매칭데이' 행사에서 구직 신청자들이 현장면접을 받고 있다.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2일 부산상의 상의홀에서 열린 '제3차 구인·구직 JOB 매칭데이' 행사에서 구직 신청자들이 현장면접을 받고 있다.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부산상공회의소는 2일 상의홀에서 지역기업들의 기술인력 채용 수요를 채워주기 위한'제3차 구인·구직 JOB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잡 매칭데이에는 15개 기업이 참여해 기계설계, 품질관리, 생산직, 엔지니어 직무와 IT 관련 직무인 웹 디자인 및 개발, 프로그래밍, 영상·콘텐츠 제작 분야에 33명을 모집한다. 구직 신청자 49명이 총 104회의 현장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상의는 3차 잡 매칭데이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일자리 매칭 플랫폼의 구인·구직 신청을 간편화하고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기능을 탑재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확대했다.
또 기업들이 원하는 구직자의 구직 신청률을 높이기 위해 지역 내 20개 직업전문학교가 참여하는 일자리 매칭 네트워킹 실무협의회도 개최했다.

상의 관계자는 "지역기업들의 기술인력 수급을 위해 직업전문학교와 협업해 시행 중인 잡 매칭데이 행사에 기업과 구직자 모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인력 채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과 9월에 개최한 잡 매칭데이 행사에서는 12명이 현장 채용됐으며, 51명이 현장 면접 합격 후 최종면접자로 선발됐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