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 획득으로 공신력 확보
자체 탄성·방수 기능 통해 콘크리트 내구 수명 3배↑
DL이앤씨는 이 기술에 대해 지난해 특허출원과 등록을 마쳤다. 장수명 주택과 누수 없는 아파트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로, 콘크리트 관련 국내 최고의 전문 기관인 한국콘크리트 학회의 기술 인증을 통해 공신력을 확보했다. 앞으로 신축 아파트뿐 아니라 기존 콘크리트 건축물에도 확대 적용해 건설 폐기물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 페인트는 탄성과 방수성을 보유하고 있어 누수와 건축물의 수명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장수명 주택을 위한 핵심 기술인 콘크리트 탄산화 저항성 기능도 있다. 이 현상은 콘크리트 내부로 침투한 이산화탄소가 철근의 부식을 유발하는 것이다. 부식된 철근은 부피가 팽창하게 되고 이로 인해 콘크리트 외벽 균열이 발생하면서 건축물의 내구성과 강도가 급속히 저하된다. 이번에 개발한 페인트는 이산화탄소 침투를 저감해 콘크리트 탄산화 저항성을 향상시키고 건물의 수명을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
이 제품은 2021년 11월 이후 착공된 모든 e편한세상 및 아크로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기술 인증을 통해 제품의 공신력을 확보한 만큼 DL이앤씨는 타사 아파트 현장과 기존 아파트·콘크리트 건축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