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인해 실수요자들의 대출 부담이 증가하고 있어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 조건을 내세운 단지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이은 금리인상에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6~7%대를 넘어가는 상품도있다.
특히 내 집마련을 앞둔 수요자들은 치솟은 금리로 인한 이자 부담으로 금융혜택 조건을 내세운 단지로 눈을 돌리는 경우도 있다. 악조건인 시장 상황 속 미분양이 지속되며 중도금 무이자를 시행하는 단지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중도금 무이자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양산 한신더휴’가 잔여세대 분양중이다.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4Bay 중심의 설계로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하였다. 특히 중소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드레스룸, 파우더룸, 알파룸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하여 체감 면적을 크게 넓혔다.
또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산점과 롯데마트 웅상점을 비롯해 평산중심상업지구, 웅상체육공원, 웅상중앙병원, 웅상행정타운(예정) 등이 형성되어 있어 입지 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지난해 개통한 ‘7번국도’를 이용하여 양산 물금신도시, 부산 정관신도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 신도의 다양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양산~울산, 양산~부산 간 차량 이동시간이 20분 내로 단축되었다. 부산(노포)~양산(웅상)~울산 광역철도의 동남권 순환철도 등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도 지난해 최종 확정되었다.
생활 인프라 뿐만 아니라 교육 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주변 신명초, 천성초, 평산초, 웅상여중, 웅상고 등 초•중•고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수영장과 실내체육관을 갖춘 웅상문화체육센터와 웅상도서관도 가까이에 있다. 특히 물놀이 광장과 운동시설, 야외공연장, 자연체험장 등을 갖춘 웅상센트럴파크가 2023년 완공예정으로 아이들을 위한 교육, 놀이 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