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AI가 사진 자동보정…SKT 'A.' 진화한다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11 10:25

수정 2022.11.11 10:25

관련종목▶

사진 편집 용이
A.게임에 심리테스트 등 추가
UI 개편
SKT A. 사진보정 기능. SKT 제공
SKT A. 사진보정 기능. SKT 제공
에이닷. SKT 제공
에이닷. SKT 제공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SKT)이 인공지능(AI) 서비스 'A.(에이닷)'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개선했다.

SKT는 에이닷에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이 담긴 'A. photo'를 추가하고 'A. game', 'A. tv' 등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 photo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선호하는 보정 스타일로 얼굴을 자동 보정하는 'AI 페이스' △보이지 원치 않는 피사체를 사진에서 제거할 수 있는 'AI 지우개' △탭하면 얼굴을 마스크로 가려주는 'AI 마스크' △기울어 찍힌 사진을 자동회전하고 빈 공간을 채워주는 'AI 수평' △앨범 내 SNS 공유 시 인기 있을 것 같은 사진을 추천하는 'AI 베스트샷' △사진 SNS 공유 시 어울리는 태그를 추천하는 '태그 추천' 등으 사용할 수 있다.

SKT는 A. game에 심리테스트와 상담/타로, 게임 퀴즈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주간 순위 등이 노출되는 캐주얼 게임들은 향후 사용자가 카테고리 또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하는 등 고도화될 예정이다.


A. tv에는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 'AI PLAY'가 추가된다.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서 주요 줄거리만 빨리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 등에 따라 AI가 의미있는 장면들만 볼 수 있도록 자동 스킵한다. 이외에도 '정주행' 채널, '선호도 입력', '최근 시청중인 채널' 등 신규 기능들을 추가했다.

SKT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고객 의견을 반영해 '루틴' 서비스도 추가했다. 에이닷이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을 한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해 주는 서비스다.


이상호 SKT A.추진단 3rd Team 담당(CTO)은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는 그동안 에이닷을 이용해 온 고객들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T가 갖고 있는 AI 역량을 총동원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