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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22] 카겜 '가디스오더'…"2D액션, 수동전투, 스토리로 승부"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18 16:24

수정 2022.11.18 16:24

개발진 로드컴플릿 공동 인터뷰
글로벌 진출도 기대
가디스오더 개발진인 로드컴플릿 정태룡 PD(왼쪽부터), 배정현 대표, 최고 기획팀장이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가디스오더 개발진 공동 인터뷰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김준혁 기자
가디스오더 개발진인 로드컴플릿 정태룡 PD(왼쪽부터), 배정현 대표, 최고 기획팀장이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가디스오더 개발진 공동 인터뷰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김준혁 기자
가디스오더. 카카오게임즈 제공
가디스오더. 카카오게임즈 제공
【부산=김준혁 임수빈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내년부터 서비스할 예정인 차기 2D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오더'가 △모바일에 최적화된 2D 전투 △직접조작을 통한 수동전투 △깊이 있는 스토리 등 강점을 내세워 RPG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국내 시장 공략을 시작으로 북미, 일본 등 글로벌 팬덤 흡수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가디스오더 개발진인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의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가디스오더는 글로벌 2500만 사용자가 플레이 한 전작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후속작이다.
레트로 감성을 기반으로 조작이 간편한 횡스크롤 액션 RPG인 점이 특징으로, 내년 3·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배 대표와 개발진은 가디스오더의 직관적인 2D 액션 감성을 비롯해 직접전투 시스템과 게임 스토리를 강조했다. 이 같은 특징들이 사용자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란 판단에서다.

배 대표는 "가디스오더의 특징은 생동감 있고 디테일이 들어간 2D 캐릭터다"며 "손맛 있는 전투, 경험할 수 있는 스토리 등 3개의 비전을 시연빌드에 녹아내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정태룡 로드컴플릿 PD는 "게임 세계를 체험하기 위해선 직접 조작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수동전투를 지향하면서 게임의 구조적인 시스템을 준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동조작을 넣으면 캐릭터와 사용자 사이의 거리를 좁히기 어렵다"며 "전투뿐 아니라 스토리 또한 직접조작으로 풀면서 캐릭터의 촉감을 느끼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투입했다"고 덧붙였다.

가디스오더는 내년 출시 이후 국내 시장을 우선 공략하고, 향후 북미와 일본 등에 진출하는 것까지 고려하고 있다.

배 대표는 "우선 국내 사용자 호응을 가장 기대하고 있다"면서도 "지난 지스타 2021 때 공개된 (가디스 오더) 영상에 대한 부기 유저 반응을 보니, 북미 유저도 좋게 생각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정 PD는 "2D 픽셀 캐릭터, 직접 조작을 통하느 수동전투, 깊이 있는 스토리가 일본시장에서도 통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다"며 "일본 시장에도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드컴플릿 가디스오더 팀은 내년 3·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지속 착수할 예정이다.
지난 17일부터 개막한 지스타 2022에서도 가디스오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시연대를 만들기도 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임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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