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금오공대 '2022 후원의 밤' 행사…공로·감사패 전달

뉴시스

입력 2022.11.20 10:46

수정 2022.11.20 10:46

기사내용 요약
대학 발전기금 7억 8000만원 기탁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국립 금오공과대학교는 경북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2022년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국민의힘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을), 금시덕 총동창회장, 대학 구성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온 발전후원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비전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경과보고, 개회사, 비전 발표, 축사, 발전기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곽현근 발전후원회장은 개회사에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임에도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각계각층 단체 및 동문, 기업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공로패는 ▲김희덕 애드게이트 대표 ▲박형근 영진포장 부사장 ▲방석준 금오산해물탕찜 대표 ▲신범식 경북사무기 대표 ▲유영빈 ㈜아이에스전자 대표 ▲이병칠 ㈜중원이노베이션 대표 ▲이재건 ㈜엘디아이테크 대표 ▲장지인 대학원총동창회 총무이사 ▲허백영 에스아이펠리즈(주) 대표 ▲홍종범 ㈜한국계측기 이사 등 10명이 받았다.

감사패는 ▲김달호 구미상공회의소 사무국장 ▲장세광 삼성특판 대표 ▲김영달 ㈜일진전자산업 대표 ▲김정헌 나노테크㈜ 대표 등 4명에게 수여됐다.


동문과 지역 기업인 등이 마음을 모아준 후원의 밤 행사에서는 총 7억 8000여만 원의 발전기금이 기탁됐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금오공대는 반도체 시스템 및 인공지능공학과 신설, 국내 최초 5G 초고속 실증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산업단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추진 등 지역 성장을 견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중한 마음을 바탕으로 주목받는 대학, 앞서가는 대학, 100년 가는 대학으로 발돋움해 지역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