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유명 먹방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과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2022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같이살래 함께하장’)의 마지막 행사로, 오는 22일 22시부터 위메프와 유튜브 채널 ‘입짧은햇님’을 통해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방송에는 공동구매를 통해 △한우 원가 경쟁력을 갖춘 순수한우협동조합(한판불고기) △해남 고구마를 숙성해 당도를 끌어올린 해남고구마협동조합(고구마) △100% 국내산 재료만을 고집하는 부산광역시김치류협동조합(보쌈김치, 파김치)이 참여한다.
특히 지난 라이브커머스에서 방송 30분 만에 완판된 ‘순수한우협동조합’의 토마호크(500g), 티본 스테이크(500g)도 옵션상품으로 재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같이살래, 함께하장’ 기획전은 ‘미스테리 할인사건’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구매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온라인 판로지원은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매출을 끌어올리고 경쟁력 향상을 돕는 취지”라며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을 구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