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어린이박물관 월드. (사진=국립중앙박물관 제공) 2022.11.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2/11/23/202211230956007652_l.jpg)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전시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됐다.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은 네이버 플랫폼 제페토에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을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전시 공간을 광장·우주 등으로 재해석해, 어린이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어린이박물관 월드', '우주 점프', '불꽃을 찾아서' 등 3개의 가상세계로 구성됐다. '어린이박물관 월드'에서는 상자 속 문화재를 찾아보면서 역사 지식을 자연스럽게 쌓을 수 있는 활동 등 12개의 상호작용 체험이 가능하다.
'우주 점프'는 네 가지 점프 게임을 통해 동서남북을 지키는 사신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불꽃을 찾아서'에서는 활비비를 이용해 불을 붙이는 활동으로 불의 발견이 우리 삶에 미친 영향을 느낄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의 오픈 알림을 신청하면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