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금산군 지역 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200여명 참석

뉴스1

입력 2022.11.25 15:12

수정 2022.11.25 15:12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금산군 제공)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금산군 제공)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금산군은 지난 24일 금산학생체육관에서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주관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했다.

행사는 지난 5월 ‘모여라 금산 시즌3’ 공모를 통해 참여한 주민 및 마을, 단체 등 18개 공동체의 사업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간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은 시·군역량강화 사업 일환으로 올해 추진된 ‘모여라 금산’프로젝트를 통해 생활, 경제, 문화 분야에 참여한 공동체들의 △마을 환경개선 △발달장애인 자활 △인문학 토론 및 인권 영화 상영 등 활동을 지원했다.


이날 각 공동체들은 성과 전시 및 나눔 부스를 운영했으며 활동 경험을 나누는 발표도 진행했다.


또 마을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홍보 및 교육을 담당한 환경교육활동가와 각 마을의 해설과 교류를 통해 금산을 알리는 역할을 한 마을 해설사도 자리에 함께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참여자들의 열정으로 공동체 활동에 대한 성과가 높았다”며 “공동체를 지원하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자치역량이 강화되고 지역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