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캐피탈, 학대피해아동 위해 3200만원 기부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KB캐피탈이 25일 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의 영양 개선을 위해 대한사회복지회에 기부금 323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전달됐다.

KB캐피탈은 이번 기부를 통해 긴급 분리 조치로 준비없이 입소한 학대피해아동들을 위해 의류, 세면도구, 학용품 등으로 생필품 키트를 구성해 지급한다. 영양 상태가 부족한 아이들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급식비도 함께 지원한다.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설립된 아동복지전문 사회복지법인으로 23개의 시설을 통해 영유아, 아동, 장애아동, 청소년, 한부모 가족 등 사회로부터 소외된 이웃을 보호하고 지원한다. 학대피해아동 건강지킴이 사업을 펼치고 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신체 학대나 방임으로 인해 구출된 아동들 대부분이 영양 상태가 좋지 않아 이를 보충할 수 있는 급식비 지원이 필요하고 생필품 부족으로 질병 감염에 취약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KB캐피탈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아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