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기차관, 코로나 2가백신 추가 접종…"국민 동참" 독려

뉴시스

입력 2022.11.25 17:07

수정 2022.11.25 17:07

[서울=뉴시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차관은 25일 오후 서울 소재 의료기관을 방문해 2가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받았다. 국민들의 추가접종을 독려하기 위해서다.

이번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은 만 18세 이상이면서 2회 이상 접종을 받은 사람 중 마지막 접종일(또는 확진일) 이후 120일이 지난 사람들이다.

사전예약은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ncvr.kdca.go.kr), 1339 콜센터, 주민센터 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다. 카카오톡·네이버에서는 잔여백신의 당일접종을 할 수 있다.

추가접종 시 백신은 코로나19 2가 백신 3종 중 원하는 백신을 선택하면 된다.
백신 3종은 ▲모더나 BA1 기반 ▲화이자 BA1 기반 ▲화이자 BA4/5 기반이다.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기 위한 2가백신은 중증·사망 예방효과와 새로운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예방효과도 기존 단가백신보다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 차관은 "겨울철 재유행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령층, 감염취약시설 입소·입원·이용·종사자들에게 추가 접종에 적극 동참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