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2022 카타르]포르투갈 한국전 힘뺄까..우루과이에 2대0 완승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29 07:08

수정 2022.11.29 07:08

[파이낸셜뉴스]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포르투갈 대 우루과이의 경기. 포르투갈 브루누 페르난드스가 페널티킥으로 추가 득점을 하자 선수들이 환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포르투갈 대 우루과이의 경기. 포르투갈 브루누 페르난드스가 페널티킥으로 추가 득점을 하자 선수들이 환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포르투갈이 우루과이를 격파하면서 16강행을 확정 지었다. 반면 한국은 가나에 아쉽게 패하면서 마지막 포르투갈전에 전력을 다 할 예정이다.

29일(한국 시각) 카타르 루사일에 위치한 루사일 아이코닉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2라운드에서 포르투갈과 우루과이가 격돌했다. 포르투갈의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멀티골을 터뜨리며 우루과이를 2대 0으로 완파했다.
이로써 포르투갈은 남은 태극전사와의 경기 승패와 상관없이 16강행 티켓을 따냈다.

이날 경기에서 포르투갈은 75%에 가까운 점유율로 기회를 만들었고, 우루과이는 철저하게 카운터를 노렸다. 포르투갈은 주앙 펠릭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투 톱 체계로 공격 태세를 갖췄고, 우루과이는 디에고 고딘(벨레스 사르스필드)을 중심으로 한 백 스리 포메이션으로 뒷문을 잠갔다.

전반 33분, 로드리고 벤탄쿠르(토트넘 홋스퍼)가 포르투갈 수비수들을 상대로 발재간을 부리며 일대일 찬스를 만들어 골 망을 여는 듯했으나 포르투갈의 수문장 디오고 코스타(FC 포르투)에 막히고 말았다.

전반전에서 심판이 옐로카드를 꺼내들었다. 포르투갈에서는 후벵 네베스(울버햄튼 원더러스)가, 우루과이에서는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마티아스 올리베라(SSC 나폴리)가 경고를 받았다. 두 팀은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 7분, 관중 난입 사태가 발생해 경기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 후반 9분, 페르난데스의 선제골이 터졌다. 처음엔 호날두의 골로 착각했으나, 페르난데스가 띄워준 볼이 호날두의 머리를 맞지 않고 골문으로 들어간 것으로 FIFA는 판단했다.

경기 막판 페널티킥을 얻은 포르투갈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키커로 나선 페르난데스는 우루과이 골 망으로 16강 쐐기골을 쏳아 올렸다.


16강을 확정 지은 포르투갈은 오는 3일(한국시간) 펼쳐질 태극전사와의 맞대결에서 힘을 빼고 다음 라운드를 준비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반면 한국과 우루과이는 1무 1패가 되며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몰렸다.
오는 포르투갈전에서 태극전사들의 투지를 기대해 본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