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가나전 주심 SNS에 '문어 3마리' 댓글 단 류승룡 "생각 짧았다" 사과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30 05:50

수정 2022.11.30 16:33

배우 류승룡이 대한민국과 가나전 주심은 맡은 앤서니 테일러를 향한 불만의 이모티콘을 남겼다 논란이 되자 사과했다. 출처=앤서니 테일러 SNS 캡처
배우 류승룡이 대한민국과 가나전 주심은 맡은 앤서니 테일러를 향한 불만의 이모티콘을 남겼다 논란이 되자 사과했다. 출처=앤서니 테일러 SNS 캡처

[파이낸셜뉴스] 배우 류승룡이 카타르월드컵 ‘한국과 가나전’의 주심을 맡은 앤서니 테일러 주심의 SNS에 분노의 이모티콘을 남겼다가 삭제 후 사과했다.

류승룡은 29일 한국과 가나의 경기가 끝난 후 논란의 판정을 여럿 남긴 주심 앤서니 테일러의 SNS에 ‘문어 이모티콘’ 세 개를 남겼다.

지난 28일 한국 대표팀은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나전에서 2-3으로 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가장 논란이 된 장면은 경기 종료 직전에 나왔다.
한국과 가나는 11분의 추가 시간을 얻었다. 추가 시간 막판, 한국의 권경원이 찬 슈팅이 가나 수비수를 맞고 골라인 아웃 상황이 됐다. 그러나 테일러 주심은 코너킥을 선언하지 않고 그대로 경기를 종료시켰다. 이에 한국 선수들과 벤투 감독 등이 테일러 주심에게 다가가 항의했다. 그러자 테일러 주심은 벤투 감독을 향해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이로 인해 많은 한국 팬들이 경기 후 앤서니 테일러의 계정을 찾아가 글을 남겼고, 배우 류승룡도 머리카락이 없는 테일러 주심을 겨냥해 문어 이모티콘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이 류승룡에게 “우리나라에 좋은 판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감정적으로 댓글을 달았다. 경기 내용도 아닌 문어 이모티콘으로 인신공격까지 했다”고 불만을 표출하자 류승룡이 즉시 수습에 나섰다.

류승룡은 테일러 SNS에 달았던 본인의 댓글을 삭제한 뒤 “죄송합니다.
바로 삭제했습니다. 생각이 짧았어요”라는 사과의 댓글을 달았다.


한편 이날 앤서니 테일러는 추가시간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고 대한민국의 코너킥 찬스에서 경기를 종료시키는 등 대한민국 팬들 입장에서 굉장히 불만스러울 만한 판정을 내려 많은 축구 팬들에게 비판받고 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