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클로이야 학교가자"...'로봇' 방점 찍은 LG전자, 디지털 교육 돕는다

10월 경북 구미 사곡고 시작 경북지역 학교에 LG클로이 가이드봇 공급
경북 구미시 사곡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경북 구미시 사곡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로봇을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LG전자가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 현장에 LG 클로이 로봇을 공급해 화제다.

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10월 경북 구미시 사곡고등학교 등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경상북도 지역 수십여 개의 학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CLOi GuideBot)을 공급 중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제품 앞뒤 27형 터치 디스플레이와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기능 등을 갖춰 국내외 다양한 공간에서 운영하며 편의성과 운행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에 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로봇을 제어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로봇을 구동하거나 로봇 홈 화면을 원하는 대로 재구성해볼 수 있다. 학생들이 제작한 프로그래밍 결과물은 콘텐츠 관리자 사이트에 올려 로봇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LG전자 측은 학교장 인사말, 우수학교 연혁, 공지사항 및 주간 식단표 안내 등 각종 콘텐츠를 탑재해 방문객과 구성원에게 알리는 데도 활용된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비롯한 7종의 로봇을 국내 호텔, 병원, 식당, 물류센터 등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소재 포포인츠 호텔, 일본 최대 쇼핑몰 이온몰(AEON Mall) 나리타 지점 등 국내외 다양한 공간에 공급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쇼핑몰, 호텔, 병원 등 다방면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은 LG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디지털 교육을 비롯한 여러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