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인천시, 사회서비스원 정책심의위원회 위원 15명 위촉

인천시청
인천시청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는 인천사회서비스원 주요사업 운영을 심의할 ‘인천시 사회서비스원 정책심의위원회’을 발족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정책심의위원회는 사회서비스 관련 학계, 제공기관 대표, 종사자 대표, 시민단체가 추천하는 사회서비스분야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2년 동안 인천 사회서비스원의 사업범위와 유형의 적정성, 사회서비스원의 우선 위탁사업 적정성 등 사회서비스원 운영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인천사회서비스원이 ‘복지도시 인천’의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위촉식에 이어 개최된 제1차 회의에서는 2023년도 인천사회서비스원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를 포함, 정책심의위원회 활동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행숙 정무부시장은 위촉식에서 “인천 사회서비스원은 시민복지 향상의 중추적이 역할을 하는 기관”이라고 강조하며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성이 공존하는 도시 인천이 복지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최고의 복지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인천사회서비스원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아낌없는 제안과 조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