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이승윤, 1년만 신곡 '웃어주었어' 오늘 발매

[서울=뉴시스] 이승윤. 2022.12.01. (사진 = 마름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승윤. 2022.12.01. (사진 = 마름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장지윤 인턴 기자 =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이 신곡 '웃어주었어'로 돌아온다.

이승윤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웃어주었어'를 공개한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앨범 '폐허가 된다 해도' 이후 1년 만이다.

타이틀곡 '웃어주었어'는 밴드 사운드에 스트링이 더해져 웅장한 분위기를 전한다. 이승윤은 새로운 시작을 앞둔 모든 이들을 위한 작은 희망의 메시지를 담백하지만 울림 있는 노랫말에 담았다.

그 외에도 이번 싱글에는 미니멀한 편곡으로 소곤소곤 노래하듯 표현한 '한 모금의 노래'와 가시 돋친 언어로 가득 찬 세상 속에서 사람의 체온에 대해 노래하는 '말로장생'까지 총 3곡이 수록된다. 전곡 이승윤의 자작곡으로 밴드 알라리깡숑을 함께한 조희원이 공동 프로듀서를 맡았다.


소속사 마름모 측은 "이번 앨범은 '뭘 해야겠는지 모르겠을 땐 일단 앨범이나 내자'라는 프로젝트 이름 아래 탄생했다"며 "프로젝트명 그대로 현재의 환경과 감정에 충실한 음악을 만들어 팀을 꾸리고 녹음해 완성한 앨범이다. 이승윤은 이후 발표될 정규 앨범까지 같은 방식의 창작 작업을 꾸준히 지속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3년 '오늘도'로 데뷔한 이승윤은 2021년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해 우승을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yun41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