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산소식] 시, 산불감시원·진화대 직무안전교육 등

뉴시스

입력 2022.12.01 15:11

수정 2022.12.01 15:11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관내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대상으로 산불방지 직무·안전 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불의 예방과 산불발생 시 현장조치 방법, 산불진화 안전수칙, 진화장비 사용법 등 이론교육과 기계화시스템을 직접 운용해보는 실습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최근 건조한 기후와 강풍 발생 일수 증가로 산불 발생 시 대형산불로 확산할 위험이 커짐에 따라 역량을 강화해 산불을 예방하고, 안전사고 없이 산불을 진화하는 데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시는 관내 천성산과 영축산, 금정산 등 명산이 자리하고 산림의 가치가 점점 중요해지는 만큼 맡은 바 책무를 충실히 해 산불예방과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시민들 역시 입산 시 흡연이나, 화기 소지 등 산불위험요인이 되는 행동을 삼가해 달라고 당부했다.

◇청정 양산 클린데이 캠페인 개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양산시는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급증하는 김장철을 맞아 청정 양산 클린데이 캠페인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민선 제9대 나동연 시장취임 이후 주거환경 주변 청결 강화를 위해 매월 환경정화 활동과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이용객이 증가한 물금역과 인근 다가구주택 등을 중심으로 방치된 담배꽁초, 휴지, 비닐봉지 등 생활폐기물을 일제히 수거하고 생활폐기물 배출 요령과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등 자원순환 정책 홍보를 위한 캠페인도 병행했다.


시는 12월부터 환경미화원의 책임 의식을 고취하고 보다 신뢰받는 청소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가로 청소 책임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7월부터는 웅상 서창동 일원의 원룸 밀집지역을 '생활폐기물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해 불법투기된 생활폐기물의 집중수거와 새벽 및 야간시간대 불법투기 단속강화를 통해 더욱 쾌적해진 주거환경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고려특수선재, 양산시장애인체육회에 성품 기탁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양산시 ㈜고려특수선재가 양산시장애인체육회를 방문해 장애아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다용도 소독기 15대(22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전달된 소독기는 양산시장애인체육회, 관내 장애아전문, 장애아통합 및 영아보육 어린이집 15개에 지원될 예정이다.

㈜고려특수선재, (주)코스와이어는 지난 2020년 4월부터 장애인체육회의 기업체 장애인 선수 고용 지원 사업을 통해 장애인 선수 4명을 고용하면서 장애인체육회와 인연을 맺어왔다. 지난 11월 현재 총 6명의 선수를 고용하고 있다.

◇이디솔루션, 동면에 사랑의 전기장판 50개 기탁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양산시는 케이디솔루션에서 동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겨울철 대비 전기장판 50개를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케이디솔루션은 소방관 안전을 위한 공기호흡기를 총판하는 대표업체로 동면에서 10년 이상 생산 운영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도 마스크 2만 장 기부하는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남식 대표는 겨울철을 맞아 전기장판을 지원하여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전기장판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