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서 원하는 상품 한눈에

[서울=뉴시스] 한국주택금융공사 CI.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제공) 2020.10.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한국주택금융공사 CI.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제공) 2020.10.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국민들이 주택금융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HF공사는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설계 ▲노년 친화 정보채널 구축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디자인 등을 통해 공사의 주요상품인 보금자리론·전세보증·주택연금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HF공사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디지털신기술을 활용한 '데일리 핫이슈'와 '최적상품 찾기 지원서비스'를 도입했다.

특히 데일리 핫이슈를 통해서는 콜센터에 문의가 많거나 고객이 자주 조회하는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바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품 비교함' 기능을 통해 고객이 본인 조건에 맞는 상품을 조회·비교해 최적상품을 찾을 수 있게 했다.

노년층(주택연금 주고객층)이 주택연금 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텍스트 중심 설명에서 벗어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단계별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별 정보제공 채널'을 구축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핵심 상품 위주로 콘텐츠를 간소화하고 텍스트에서 영상·이미지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한편, HF공사는 7일까지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2월 중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HF공사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최준우 HF공사 사장은 "홈페이지 개편으로 주택금융 정보 접근성이 강화돼 국민들의 주요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 홈페이지가 국민들이 계속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g888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