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교육소식]대전대 LINC3.0사업단 '한의약산업화협의회' 등

뉴시스

입력 2022.12.01 17:08

수정 2022.12.01 17:08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대학교는 LINC3.0사업단이 데이터사이언스의 한방바이오 산업 적용 및 디지털 전환 성과 창출을 위한 제15차 한의약산업화협의회를 교내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DC한방바이오ICC와 공동 주관 아래 협의회 운영, LINC3.0사업 및 ICC 소개, ㈜에스에스엠아이 박해정 대표의 특강이 이어졌다.

임상시험센터 박미소 박사가 난치성 질환과 파킨슨병 연구를 발표했고 한방바이오 기업과 협업 가능한 대전대 식품바이오연구소도 소개했다.

◇대전대 물리치료학과 ‘피온’ 테이핑 봉사활동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대전대학교는 물리치료학과 봉사동아리 ‘피온’이 행복한어르신복지관의 평생교육 종강식 및 자원봉사·후원자 축제 ‘울림’에서 테이핑 봉사활동을 했다고 1일 밝혔다.

‘피온’은 지난 2011년부터 다년간 꾸준히 지역 노인 건강증진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노인 낙상 예방과 자세 교정을 위주로 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전대 시가족센터, 대전·세종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와 협약

대전대는 산학협력단 산하 대전시가족센터가 재난대응 상담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대전·세종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각 센터의 사업현황을 공유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재난심리회복지원사업 및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방향 등을 논의했다.


시가족센터는 오는 20일 ‘사회적 재난 발생 시 센터의 역할’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 재난대응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유관기관 역할 설정을 모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