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KT, 英 '글로텔 2022'서 최고 통신사 선정

KT 임직원이 글로텔 어워즈 2022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KT 임직원이 글로텔 어워즈 2022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KT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텔어워즈 2022'에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글로텔어워즈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ICT 리서치 기관 '인포마'(INFORMA)가 전 세계 통신 기업을 대상으로 여는 시상식이다. 네트워크 기술을 비롯해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KT는 이번 글로텔어워즈에서 '최고 통신사', '유선 네트워크 진화', '올해의 보안솔루션' 총 3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최고 통신사는 5G 서비스 등 사업 성과와 기록을 종합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통신사에 주어지는 상이다.

KT는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5G 단독모드(SA)를 전국 상용화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재형 KT 네트워크연구기술본부장(상무)는 "이번 글로텔 어워즈 수상은 KT가 지속적으로 추진한 고도의 5G 기술력과 가장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KT가 가지고 있는 단단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