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IR큐더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디지털혁신경영대상 수상

기사내용 요약
IR 업무용 SaaS 솔루션 출시
업무 효율성 높인점 인정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IPR(투자자관리·홍보) 컨설팅 전문 기업 IR큐더스는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과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기술혁신유공)'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한다. 디지털혁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품질경영 등 총 10개 부문에서 우수 기업을 발굴해 시상한다. 심사는 한국경영학회,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의 교수진과 부문별 전문가 200여명이 참여한다.

IR큐더스는 IR 업무용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큐더스 웍스(kudos works)'를 출시해 기업들의 IR 업무 효율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큐더스 웍스는 기업이 IR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IR 매니지먼트 통합 솔루션이다.
IR큐더스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21년에 출시했다. 출시 2년 만에 국내 주요 그룹사들을 포함해 약 200여개 기업, 400여명의 IR 담당자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이종승 IR큐더스 대표는 "IR는 기업의 전략기획, 재무회계, 홍보 등을 아우르는 경영의 핵심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는 IR 업무를 위한 솔루션이 전혀 없는 상황이었다"면서 "IR큐더스는 앞으로도 IR 영역에서 IT 융합을 통해 업무의 혁신을 추구, 기업과 투자자가 상생하는 IR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