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브레인즈컴퍼니 "에이프리카 인수로 클라우드∙AI 사업 강화"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브레인즈컴퍼니는 클라우드·인공지능(AI) 사업 강화를 위해 에이프리카의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인수로 기존 사업에 에이프리카의 AI·클라우드 기술을 더해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2011년 설립된 에이프리카는 ▲인공지능 개발 클라우드 플랫폼(MLOps)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이사는 "시장 초기부터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의 구축, 운영관리, 인공지능 등의 분야에서 착실히 다져온 에이프리카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인수하게 됐다"면서 "양사는 상호 협력으로 클라우드·인공지능 인프라에 관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며 사업 확장을 함께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0년 설립한 브레인즈컴퍼니는 지난해 기준 공공분야 관제 소프트웨어 점유율(24.06%) 1위 기업이다. ▲다양한 IT 인프라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는 지능형 모니터링 소프트웨어(EMS) ▲웹 애플리케이션의 지연 시간을 실시간으로 관제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소프트웨어(APM) ▲대용량 로그관리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소프트웨어 ▲IT서비스 통합관리(ITSM) 소프트웨어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